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정보

일수 뜻, 이자 정보, 돈 빌리는 방법

by infomachine* 2021. 5. 13.
반응형

돈 빌리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오늘은 일수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자 제한 및 과연 얼마나 금리를 내야하는지도 살펴보려 합니다.

<일수 뜻, 이자 정보, 돈 빌리는 방법>

일수 뜻

당연한 이야기지만 되도록 일수는 쓰지 않는 게 좋기는 합니다. 은행권에서 1차적으로 가능한 분이 굳이 쓸 필요는 없겠지요. 안되고, 또 거절당하고, 끝끝내 쓰게 되는 것이 일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사업가들은 자신의 사업수완에 따라 일부러 쓰기도 합니다.

일수 뜻

일수는 돈을 빌려준 뒤 일정 기간동안 '원금 + 이자'를 매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큰 돈을 빌린 다음 매일 소액으로 갚으면 되는 것이기에 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매일 매출이 나기 때문에 거기서 일부를 갚는 요도로 활용하는 것이지요.

사금융이며, 개인돈 쓴다고 하는 게 주로 이런 일수를 의미합니다.

일수 빌리는 방법

일수 법정 금리

일수도 법적으로 이자 제한이 있습니다. 은행권에서는 일수의 형태를 원리금균등상환 일수대출이라고도 합니다. 매일 얼마간의 돈을 갚는 것이 쉬울수도, 또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일수 빌리는 방법 A to Z

주로 급전이 필요할 때 빌리고, 제가 아는 몇몇 사장님들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일부러 빌리기도 합니다. 물론 길게 빌리지는 않는 편이에요. 이자가 나름 많이 때문입니다. 법정최고금리 24%를 넘으면 합법적인 선을 벗어나는 것이니 신고해야 합니다. 3년 이하 징역 or 3,000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일수 이자

만약 24% 초과해서달라고 하면 줄 필요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환청구소송을 통해 내놓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요새는 주로 메모장 형태로 전화번호가 기입되어 홍보물을 일반 식당 등에 많이 뿌리고 다닙니다. 굳이 찾아나서지 않아도 이용해달라고 홍보를 하고 있으니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 꼭 알아야 할 정보들 ▼▼▼

 

화이자 백신 부작용, 코로나백신 문제점

아직 한국에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결과적으로 코로나백신의 문제점을 짚고 넘어가야 할 시점이

infoai.peterjuninfo.com

 

 

리드코프 부결 이유, 다른 곳은 가능할까?

다양한 이유로 돈을 빌리게 됩니다. 특히 산와머니,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등의 대부업체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겠지요. 만약 리드코프 부결되었다면 어떤 이

neminfo.tistory.com

 

 

리드코프 무직자 이용조건

코로나 이후로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직업이 없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이용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무조건 안 되는 게 아니라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

nem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