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말기암 치료제, 면역세포치료제 효능

by infomachine* 2021. 3. 27.
반응형

인간은 암을 조금씩 정복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망률 1위를 암이기에 누군가는 행운을, 누군가는 절망 속에서 포기해야 하기도 하지요. 그래도 희망이 있으니 절대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말기암 치료제, 면역세포치료제 효능이 어디까지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말기암 치료제, 면역세포치료제 효능>

말기암치료제

면역세포치료제 관련주 투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말기암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는 이 녀석은 부작용이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항암치료 등이 치료와 더불어 엄청나게 힘듦을 유발하는 것에 비하면 엄청난 것이라 할 수 있지요. 암환자에게 희망이 되는 소식입니다.

말기암 치료제

유전자 치료제와 더불어 면역세포치료제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암세포만 찾아서 공격함으로써 정상 세포들을 건들지 않아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엄청나게 적은 방법입니다. 최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최인표 박사의 염구팀이 이 부분에서 상당한 효능을 임상시험에서 입증했습니다.

암세포

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조혈 줄기세포에서부터 활성이 뛰어난 NK세포/자연살해세포를 분화시키고, 대량증식을 통한 백혈병, 폐암 등에 치료효과가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쉽게 풀자면 건강한 NK세포를 활용하여 항암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암치료 뿐만 아니라, 난치별 치료에도 힘을 보탤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말기암 환자들의 치료에도 도움이 될거라 보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치료비용 절감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최 박사님 연구팀에 감사한 마음이 참으로 큽니다.

병원 입원실

임상에서 재발률 50% 감소, 생존율 3배 이상 증가라는 좋은 성과를 거뒀고, 향후에는 간암이나 위암, 폐암 등 주요 암에 효과를 볼 수 있게 연구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사실 지금 엄청난 성장기의 과도기적 시기가 아닌가 종종 생각을 하게 됩니다. AI기술이 잘 접목된다면 암도 머지않아 정복할 수 있는 질병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는 어쩌면 암보다는 바이러스 걱정에 시달려야 할 때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이런 노력들이 신약개발까지 잘 이어지길 응원합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수소차 보조금, 반값 구매도 가능

- 중국산김치, 구정물 알몸절임???

- 애플 아이폰 폴더블폰 개발, 출시일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