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허밍으로, 음으로 검색

by infomachine* 2024. 2. 27.
반응형

노래를 듣다보면 문득 이 음악이 너무 좋아서 알아보고 싶을 때가 있고, 때로는 분명 알고 있는데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찾아보게 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허밍으로, 음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래찾기 다양한 방법>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카페에 자주 가는 저인지라 가만히 쉬면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갑자기 귀를 때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꼭 노래찾기를 해봅니다. flo를 주로 이용하는데 내 곡리스트로 등록하기 위해서죠.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세요.

네이버 노래찾기 바로가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가능합니다. 가사를 일부 알고 있다면, 또는 듣고 있는 가사를 그대로 옮겨 적을 수 있다면 바로 검색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건 네이버 가사검색(바로 가기)을 통해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음으로, 허밍으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냥 음악을 들려주고 AI가 노래를 찾아내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네이버앱 그린닷을 열면 나오는 마이크와 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 음악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 아이콘을 이용해서도 음성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그린닷

다른 방법으로 노래찾기

- 멜론 활용 : 멜론에서는 가사로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이니 작은 소절 하나만 알아도 어렵지 않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유튜브 / 구글 : 당연하게도 이곳에서도 가사로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FLO, 벅스, 지니뮤직, 애플뮤직 : 멜론처럼 다른 모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플로에서도 어렵지 않게 검색해볼 수 있지요.

 

 

노래방 인기곡 순위 TOP100 (금영, TJ미디어)

노래방 인기곡 순위 정도는 알아두면 좋습니다. 미리 준비해야 할 때 선곡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회식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기도 하지요. 금영, TJ미디어 두 곳의 TOP100입니다. 선정 기준은 각 회

neminfo.tistory.com

 

 

스포티파이 음악감상 어플, 무료도 꽤 좋은

음악감상 어플을 여러 개 써 봤습니다. 어떤 건 좋아서 쓰기도 하지만, 기분 전환삼아 다른 걸 써보기도 하지요. 스포티파이 앱은 최근 엄청난 인기를 몰고 있는 앱인데, 무료로도 쓸만해서 그런

cutessuk.tistory.com

 

 

썸씽 노래방 어플, 최신곡 빵빵, 녹음까지

최근 엄청난 인기몰이 중인 썸씽 앱은 가장 인기 있는 노래방 어플입니다. 노래 녹음은 물론 최신곡까지 빵빵하여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밖에 없지요. 듀엣 기능, 톡특한 후원시스템 등 확장성

cutess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