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홈페이지 바로가기, 빠른연결

by infomachine* 2024. 2. 27.
반응형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 번화번호 및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리해드립니다. 노후를 위한 기본이자 중요한 복지정책을 만들어나가는 우리나라 대표 기관인만큼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곳이기도 하지요. 관련된 아래 꿀팁들을 꼭 챙겨보세요.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

국민연금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는 연금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비롯하여, 새롭게 바뀌는 정책이나 방향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문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전화문의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화번호

- 콜센터 대표 전화번호 : 1355 (국번없이)

- 해외 : +82-63-713-6900

- 상담 가능시간 : 평일 09시 ~ 18시

빠른연결 - 업무시간 내

- 1번 :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 2번 : 신고 및 신청 서식 FAX 전송 서비스

- 3번 : FAX 수신 확인 서비스

- 4번 : 문자 서비스

- 0번 : 상담직원 연결

빠른연결 - 업무시간 외

- 1번 : 신고 및 신청 서식 FAX 수신 서비스

- 2번 : FAX 수신 확인 서비스

- 3번 : SMS 서비스

- 0번 : 상담직원 통화예약

대기가 많은 상황에서 계속 전화기를 들고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전화상담 신청 예약을 통해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상담 신청(바로 가기) 코너를 통해 요청시간 선택, 전화번호 입력만 적어주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전자민원 코너,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연금정보, 공단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활용해보세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개인 서비스로는 가입증명서 발급, 가입내역 조회, 보험료 결정내역 조회, 연금산정용가입내역확인서 발급, 연금/일시금 청구, 전화번호/이메일 변경 등을 제공합니다.

사업장 서비스로는 국민연금 EDI, 보험료 부과내역 증명서 발급, 사업장 가입자 증명서 발급, 사업장 보험료 지원내역 조회, 사업장 관리번호 조회, 사업장 가입자 명부 조회 등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로는 내 연금 알아보기, 지사찾기, 서식찾기, 4대보험료 계산기, 알기쉬운 국민연금, 웹팩스 수신조회, 국민연금 통계, 채용공고 코너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받을 수 있는 나이, 다른 국가들은?

국민연금 받을 수 있는 나이와 기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이 참 뿌리깊게 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실하다는 이유로 지금의 젊은 사람들은 나중에 국민연금을 받을 수

neminfo.tistory.com

 

 

국민연금 해지 조건 및 방법, 조기수령조건 - peterjun's life

상황이 여의치 않아 국민연금 해지 받고 싶은 경우가 꽤 많습니다.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조기수령조건 및 방법에 대해서 자세이 알아보세요. 기타 정

peterjuninfo.com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는 법 A to Z

가끔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때론 까먹고 있는데 우편으로 날아와서 알게 되기도 하지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최소 10년 이상 내야 하는데, 기금이 고갈

info.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