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정보

쿠팡 나스닥 상장, 투자하는 방법

by infomachine* 2021. 2. 15.
반응형

쿠팡 나스닥 상장 이슈로 인해 쿠팡관련주 검색부터 시작해다 다양한 정보를 모아보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적자에 시달렸지만, 엄청난 투자를 받기도 했는데 이제는 날아오를까? 생각이 듭니다. 기업가치는 최대 55조 원까지 측정되는데, 엄청난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만큼 다방면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찾아보면 좋을 것입니다.

쿠팡 나스닥 상장

쿠팡 나스닥 상장

나스닥은 아니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공식적으로 상장을 하게 되었는데, 역대급 규모의 IPO가 될 거라 합니다. 2014년 알리바바그룹 이후 이례적으로 드문 케이스라고 봐야겠지요. 기업가치를 55조 원 이상으로 본다니 삼성전자의 68조 원 정도와 비교했을 때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적자에 시달렸지만 공격적으로 해 왔고, 결국 국내에서는 거의 독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로켓와우 서비스를 매달 결제해서 로켓배송 혜택을 받고, 심지어 콘텐츠 플랫폼인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변에 쿠팡맨이 몇몇 있는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배민에 이어 쿠팡이츠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적자 흐름이 오랫동안 이어왔지만, 지속적인 성장으로 재무구조 개선, 현금 흐름 확보 등의 중요한 것들은 잘 잡아낸 것 같습니다.

쿠팡 투자 방법

쿠팡에 투자하는 건 당연히 나스닥에 상장되는 주식을 사는 것이겠지요.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은 서학개미들에게 쿠팡의 상장 소식은 아주 좋은 먹잇감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투자만 하던 이들에게도 좀 더 넓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NYSE 상장 쿠팡 주식 사기 (종목코드 CPNG)

- 미국 ETF(상장지수펀드) 사는 법 : 르네상스 IPO ETF, 퍼스트 트러스트 US, 에퀴티 오퍼튜니티스 ETF 등

- 일본 소프트뱅크 투자 : 손정의 회장이 얼마나 투자했는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약 38% 지분 보유)

- 국내 상장 ESR켄달스퀘어리츠 통해서 간접 투자

하지만, 투자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빛 좋은 개살구라는 말이 있듯이 위험요소도 크게 떠 안고 있는 공격적인 회사이다 보니 상장 후 급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왜냐면 실적 보고에서 적자인 상황이기 때문이니 잘 알고 있는 우리 입장과 미국에서 바라보는 시작은 전혀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