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처 총정리

by infomachine* 2021. 9. 29.
반응형

정부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코로나 시국에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사용처도 함께 확인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처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많은 분들이 안 쓰고, 안 받겠다고 하기도 하지만, 현명하게 소비하는 사람들은 혜택을 충분히 누릴만한 게 있습니다. 초과 금액에 대한 캐시백 지원이기에 굳이 돈을 더 쓸 필요 있느냐?싶지만, 방법을 있습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받으려면? ▼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가능한 곳 사용처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을 지원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인데, 관심이 있어도 의도적으로 돈을 더 쓰는 게 결코 이득은 아니니

info.peterjuninfo.com

상생소비지원금이란?

2021년 10월 1일 ~ 2개월간 시행됩니다. 재원이 소진될 경우 조기종료될 수 있고요. 총 7천억 원 규모로 집행됩니다.

올해 2분기 소비금액을 기준으로 상생소비지원금 기간 동안 초과 소비된 금액에 대하여 10% 캐시백해주는 정책입니다. 1인당 10만원까지입니다. 실적에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두달 동안 효율적인 소비를 하게 되면 과소비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초과 소비가 잡히게 되고, 캐시백은 이루어집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준)

- 올해 2분기 본인 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비소비성 지출은 제외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대상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늘 하던대로 5부제로 전담카드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담카드사 신청을 하면 내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하고, 캐시백을 산정하고, 지급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한 곳에서 관리하게 된다는 의미지요. 그래서, 해야합니다.

- 10월 1일 (금) : 1, 6년생

- 10월 5일 (화) : 2, 7년생

- 10월 6일 (수) : 3, 8년생

- 10월 7일 (목) : 4, 9년생

- 10월 8일 (금) : 5, 0년생

10월 2,3,4일은 신청기간이 아니니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건 0시 30분 ~ 23시 30분 사이에 아무때나 가능하며, 콜센터인 경우에는 평일 9시 ~ 18시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은 평일 09시 30분 ~ 15시 30분에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받는 법

전담카드사 신청을 했으면 해당 카드사에서 알아서 다 체크해줍니다. 알람문자를 통해 알려줄 것이며, 캐시백이 발생하면 다음 달 15일에 해당 전담카드사 카드에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 10월 실적 : 11/15 지급

- 11월 실적 : 12/15 지급

받게 되는 캐시백은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냥 카드 쓰면 자동으로 우선 차감되니 따로 신경쓸 건 없습니다. 국민지원금이 남아 있다면 그게 먼저 결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캐시백은 2022년 6월 30일에 모두 만료되니 되도록이면 평소 사용하는 카드를 전담카드사로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적립)

아무데서나 카드를 쓴다고 적립되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참에 두달 동안 좀 더 현명한 소비를 하게 되면 캐시백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형마트에서의 쇼핑을 줄이고, 재래시장이나 동네 마트에서 결제하게 되면 적립이 되는 그런 방식입니다.

대부분 실적 적립이 가능하니, 불가능한 항목만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이를테면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달리 스타벅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처럼 좀 더 사용처가 넓게 잡혀 있습니다. 아래는 적립이 불가능한 곳들이니 평소 애용하신다면 두달동안 다른 곳에서 활용해보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 대형백화점 :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NC, AK 등 (아울렛 포함)

- 복합쇼핑몰 : 신세계, 롯데

- 면세점

-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 :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애플판매전문점, 일렉트로마트

- 대형 종합 온라인 쇼핑몰 : 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G9,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 홈쇼핑 (공영 홈쇼핑은 제외)

- 유흥업종 :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등

- 사행업종

- 자동차 구입, 명품매장, 실외골프장, 비소비성 지출 등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정책에 대해서 말이 많지만, 결정된만큼 좀 더 현명하게 소비해서 많지 않은 돈이지만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미리 사두어도 괜찮은 생필품을 동네 마트에서 좀 더 사다가 쟁여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체정리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체정리 A to Z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게 만들어진 상품권입니다. 액면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효용성이 상당히 좋지요. 특히, 집 근처에 전통시장이 있다면 이건 무조

info.peterjuninfo.com

니파 바이러스의 심각한 치사율 ▼

 

니파 바이러스, 심각한 치사율

인도에서는 이미 코로나 변이가 나왔고, 많은 사람이 죽어나간지 꽤 되었습니다. 이제 니파 바이러스 소식입니다. 역시 인도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녀석은 심각한 치사율을 가지고 있기에 이게

infoai.peterjuninfo.com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시즌2는? ▼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 원작, 시즌2 정보

'빚에 쫓기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다.' 세상의 변화 트렌드를 콘텐츠에 접목하여 재미있게 만들어낸 오징어게임 결말 해석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원작, 시즌2 정보도 함

infoai.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