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정보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카카오 그라운드X 일정

by infomachine* 2021. 7. 21.
반응형

가상화폐 관련으로 꽤나 시끄럽다가 최근에는 그런대로 조용한 편인데요. 향후 암호화폐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많이 궁금합니다. 한국은행에서도 디지털화폐 관련으로 시범사업자까지 선정을 했는데, 이런 분위기를 봤을 때 마냥 나몰라라하는 것보다는 센스 있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카카오 그라운드X 일정>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시범사업자로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선정되었지요. 네이버도, SK C&C도 밟아 버리고 카카오에서 가져갔네요. 향후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성큼…한국에선 언제 쓸 수 있을까 ▼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성큼…한국에선 언제 쓸 수 있을까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성큼…한국에선 언제 쓸 수 있을까, 6가지 궁금증 총정리 디지털화폐로 옮겨붙은 '통화패권' 경쟁 결제 효율성 높지만 '빅 브러더' 우려도 美·中·유럽 등 개발 공식화 韓

www.hankyung.com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CBDC라고 하는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모의실험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기술력이 꽤 괜찮은가 봅니다.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었으니 향후 지켜볼 좋은 건덕지가 아닌가 싶네요.

사업 예산은 49억 6천만 원인데, 이 금액은 사실 문제가 아니고, 한국은행에서 진행할 모의실험 및 향후 우리나라에서의 가상화폐 입지 등이 더 중요하겠지요.

CBDC

CBDC를 만들고 나면 발행, 유통, 국가 간 송금, 결제 기능 등을 다 그라운드X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2022년 6월까지 계획이며, 개인정보보호 강화 기술 적용 등에 대한 2단계 실험도 계획 중입니다.

이런 이슈 때문에 클레이튼 활용이 도마위로 올라왔는데, 클레이 코인은 이미 빗썸이나 코인원,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미국이나 중국의 중앙은행도 벌써 이런 실험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이런 화폐 관련 이슈들이 본격화될지도 모르겠네요.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10 ▼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10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TOP10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제2의 코인 열풍이 불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지금 뜨거운 시장입니다. 주식 시장도 마찬가지고요. 고수들은 이럴 때는 주워

neminfo.tistory.com

델타변이 백신효과 어느 정도일까? ▼

 

델타 변이 백신 효과 관련내용 정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코로나백신 접종률을 보였던 영국이 지금 난리났습니다. 인도발 델타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확산 속도가 빠르다 보니 우리나라도 긴장을 안 할수가 없습니다. 백신 효과는

infoai.peterjuninfo.com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일정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소득하위 80% 건강보험료 기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기본 가이드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소득하위 80% 기준으로 결정되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가 해당되는지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울러 지

info.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