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얀센백신 사망, 접종 중단 사례

by infomachine* 2021. 6. 7.
반응형

현 시점 미국에서 천만 명 정도가 접종했고, 우리나라도 100만 명입니다. 얀센백신 사망 사례와 접종 중단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코로나백신 접종률이 늘어나고, 잔여백신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분위기가 좀 달아오르는 상황입니다.

<얀센백신 사망, 접종 중단 사례>

얀센백신 사망

이 상황에서 부작용 사례가 나오지 않는 게 중요한데 그럴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얀센백신 사망 사례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부작용 역시 통상적인 증상들입니다. 혈전관련 역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등과 비슷한 상황이라 일단은 좀 더 안심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스포츠서울 - "백신 맞고 여행 떠나자" 해외 항공권 예약 급증 ▼

 

"백신 맞고 여행 떠나자" 해외 항공권 예약 급증

 제공 | 위메프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코로나19 백...

www.sportsseoul.com

얀센백신 사망 사례

많지는 않지만, 얀센백신 접종 후 사망사례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에 6명의 혈전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었고, 여성 한 명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여성들에게 주로 부작용이 있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군 관련 종사자나 예비군, 민방위 기준이기 때문에 남성 접종자가 대다수입니다.

사망사례가 많지 않은 이유는 애당초 확률이 너무 낮은 상황이고, 혈전 문제가 생겨도 조기발견 후 빠르게 조치할 경우 문제해결이 가능하다고 공식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망 사례를 만나고 싶지 않다면,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잠시 쉬면서 내 몸의 증상을 잘 들여다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얀센백신 접종 중단

위의 사례에서 한 여성이 사망한 적이 있고, 당시 존슨앤드존슨 백신 공장의 위생 문제 등으로 백신 성분의 혼합 사고 문제가 생긴 적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로 당시 얀센백신에 대한 불신이 커졌고, 중단이라는 상황까지 가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얀센 백신 중단 상황을 생기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큰 부작용 역시 거의 없을테니, 접종자들은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어차피 맞을 꺼 쿨하게 맞고, 부작용 여부를 잘 관찰하면 이 또한 잘 지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전국민 재난지원금 일정 ▼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은 여름휴가비

4차재난지원금 이후 잠시 5차재난지원금 이야기가 나왔었죠. 이번엔 전국민 대상으로 진행하지 않을까?라는 이야기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시 정치권에서 5차 전국민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

infoai.peterjuninfo.com

얀센백신 부작용 공식정보 ▼

 

얀센백신 부작용 공식정보 정리

우리나라에도 100만 명 분의 코로나백신이 추가로 들어왔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맞을 때 맞더라도 이 정도 정보는 알고 있어야, 후유증 등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infoai.peterjuninfo.com

타이레놀 복용량, 가격, 파는 곳 ▼

 

타이레놀 복용량, 가격, 파는 곳

타이레놀 복용량 얼마인지 알려드립니다. 가격 및 파는 곳도 함께요. 이 글을 쓴 이유가 최근에 약국에 갔더니 다 팔리고 없다고 하더라고요. 구하긴 했지만, 요새 찾는 분들이 많아서 품귀현상

infoai.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