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전 TV대수 증가 신청 방법, TV수신료 청구 정리

by infomachine* 2024. 2. 23.
반응형

TV대수 증가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더불어 TV수신료는 어떻게 청구되는지도 함께 살펴보세요. 면제나 환불 방법 및 면제대상에 대해서도 리스팅해드립니다. (TV추가)

<한전 TV대수 증가 신청 방법>

TV대수 증가 신청

한전과 TV수신료에 대해서 뭔가 어색하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는 말이죠. 왜냐면 KBS를 떠올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법 제64조에 의거하여 TV수상기에 대해 텔레비젼 방송수신료를 청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전 TV대수 증가 신청

- TV대수 증가하는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FAX, 방문 신청, 우편 신청

- 한전ON 사이트(바로 가기)에서 신청 가능

- TV대수 감소 / TV수신료 면제 / 환불 문의는 KBS고객센터 1588-1801 전화문의 해야 합니다.

- 주택용은 보유대수에 관계없이 1대로 등록되며, 일반용은 실제 보유대수에 따라 등록됩니다.

- TV수신료 : 주거용 주택용은 월 사용량이 50kWh 미만이라면 청구되지 않습니다. (일반용은 0kWh인 경우 해당)

TV수신료 면제 대상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가 소지한 수상기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 공상군경, 4.19혁명부상자, 공상공무원, 특별공로상이자

- 독립유공자 본인 또는 순국선열

- 애국지사의 유족, 5.18광주민주화 부상자(장애 정도 무관)

- 시/청각 장애인이 생활하는 가정의 수상기

접수하면 바로 처리됩니다. 대수 추가 만은 TV수신료가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단, 위에도 언급했듯이 일반 가정용은 보유대수는 상관없습니다. 주로 상업용에서 활용할 때 진행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전기요금 조회 - peterjun's life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시간, 문의하기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실시간으로 전기요금 조회 가능한 방법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한국전력 관련으로 중요한 정보들도 함께 살펴

peterjuninfo.com

 

 

폐가전제품무상수거 예약, 활용방법, 배출품목 정리

폐가전제품무상수거 하는 방법 및 배출품목 등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 정보를 모르는 분들은 폐가전무상방문수거 가능한지 모르시기, 주민센터에서 스티커를 발급받아서 비용을 들여가

info.peterjuninfo.com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이트 추천, 다양한 특수 임티 모음

채팅을 하다보면 다양한 특수 임티를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 걸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사람을 보면 부럽기도 하지요. 어렵지 않습니다.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이트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fori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