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infomachine* 2021. 12. 16.
반응형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사이에서 계속 밀당을 해야 하는 상황이 당분간은 지속될 것 같습니다. 이 와중에 가장 힘든 건 소상공인이겠지요. 오늘은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등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방역지원금 신청

6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나왔다가 쏙 들어갔는데요. 최근 2021년 초과세수분 관련으로 전국민 대상으로 방역지원금을 지급하자는 내용이 공식화되었습니다.

▼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 현황 ▼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인천 ▶광주 ▶울산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민주당과 기획재정부에서 밀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 예산에 잡혀 있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상황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결국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신청대상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게 되는데, 빠르게 협의된다면 지급시기는 2022년 1월 중으로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도 시급해 보이는 것 같은데, 어떤 게 더 빨리 진행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방역지원금 지급금액

지급되는 금액의 규모는 현재로써는 정확하지 않지만, 1인당 20만 원 ~ 25만 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주장하는 금액에는 못 미치는데, 대략 20만 원 선에서 결정되지 않을까 싶네요.

방역지원금 지급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이미 재난지원금 지급을 다양하게 여러차례 했기 때문에 때가 되면 홈페이지(바로 가기)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될 것입니다. 개설되는대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칠 때 대처법 ▼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이렇게 하세요. 대처법 안내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확진자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놓치는 경우도 많고, 무증상인 경우 모르고 지나가기도 합니

info.peterjuninfo.com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가이드

소상공인정책자금 중 하나로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코로나 시국에서 제한 때문에 매출이 감소한 분들을 대상

info.peterjuninfo.com

식당 방역패스 청소년 포함 가이드 ▼

 

식당 백신패스, 청소년 가이드까지

이제 식당에도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완료하지 않으면 밥먹으러도, 차마시러 카페도 못 갑니다. 물론 모든 경우의 수가 그런 건 아니지만, 본격적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방역

infoai.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