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위드코로나 시기, 달라지는 점

by infomachine* 2021. 10. 8.
반응형

다들 위드코로나 시기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이미 여러 국가에서 시작했고, 후유증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극복하면서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결국 하게 되며, 여러가지 달라지는 점이 발생할 것입니다.

<위드코로나 시기, 달라지는 점>

위드코로나 시기

위드코로나는 영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을 했습니다. with corona로 코로나와 함께 가겠다는 것입니다. 즉, 독감처럼 취급하면서 일상으로 돌아가는거죠. 다만, 방치할 수는 없기에 방역 관련된 건 필요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제한들을 다 풀어버리는 것입니다.

위드코로나 뜻 자세히 설명 ▼

 

위드코로나 뜻, 적정한 시점 - peterjun's life

위드코로나 뜻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려 합니다. 코로나시국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지친 상황에서 그나마 희망이 되는 것이지요. 다른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우

peterjuninfo.com

위드코로나 시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1월 9일부터 할 수 있지 않겠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려섞인 목소리도 있고, 단정지어서 얘기하기에는 조심스럽다는 중앙사고수습본부도 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그 즈음이 될 것입니다.

전 국민 코로나백신 예방접종률이 70%를 넘어야 하는데, 10월 말이면 가능합니다. 이대 성인 80%, 고령층 90% 접종률이 될거라 보고 있습니다. 2주 정도의 항체 형성 기간을 고려하면 대략 11월 9일이라는 숫자가 나오는 것이지요.

위드코로나 뜻

위드코로나 달라지는 점

기본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제한이 대다수 없어지지만 반대로 제한이 새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식당 출입 인원제한 등이 없어질 수 있지만, 백신패스 도입으로 인해 백신 미접종자는 오히려 제한이 더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만약 미접종자인 경우에는 어딘가 입장할 때 음성확인증 같은 게 있어야 하는 것이 백신패스입니다.

독일은 실내행사, 병원, 요양원, 유흥시설, 오락시설, 영화관 등의 다중 이용시설 이용할 때 이런 게 필요합니다. 프랑스는 극장, 경기장, 지역 이동 등에서도 필요하고, 덴마크 역시 디지털 증명서가 있어야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시행이 되면 우리나라의 경우 미접종자는 여전히 다중이용시설 이용에 제한이 따를 것입니다. 하지만, 접종완료자는 좀 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것이지요. 마스크 안 쓴다고 벌금도 안 물겠지만, 각자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되도록 써주는 게 필요합니다.

위드코로나가 되더라도 심각한 상황이 된다면 제한적인 조치는 취해질 수 있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당신의 원픽은? ▼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당신의 원픽은?

매주 목요일 TV조선에서 진행하는 엄청난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당신의 원픽은 누구인가요? 고은성? 박시환? 김국헌? 임한별? 이혁? ...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대박낸

info.peterjuninfo.com

아직 못 받은 정부지원금 찾아보기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에서 엄청 간편하게

코로나 시국 이후로 수많은 정부지원정책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등이 있지요. 그렇다 보니 모르고 넘어가는 일이 많은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관련으로

info.peterjuninfo.com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처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처 총정리

정부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코로나 시국에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사용처도 함께 확인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infoai.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