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니파 바이러스, 심각한 치사율

by infomachine* 2021. 9. 23.
반응형

인도에서는 이미 코로나 변이가 나왔고, 많은 사람이 죽어나간지 꽤 되었습니다. 이제 니파 바이러스 소식입니다. 역시 인도에서 확산되고 있는 이녀석은 심각한 치사율을 가지고 있기에 이게 퍼지는 순간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니파 바이러스, 심각한 치사율>

현재 니파 바이러스는 인도의 서남부 케랄라주에서 확산 증세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고열, 뇌염 증상을 보였던 12세 소년히 입원 후 사망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니파 감염자였습니다. 당연히 인도는 비상인 상황입니다.

코로나보다 무섭다는' 니파', 전세계 대유행 가능성 있나 ▼

 

코로나보다 무섭다는' 니파', 전세계 대유행 가능성 있나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코로나19가 휩쓸었던 인도 서남부 케랄라 주에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니파(Nipah) 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일고 있다. 지난 5일 고열과 뇌염 증상으로 병원에 입원한 12세

news.v.daum.net

니파 바이러스 치사율?

니파 바이러스는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이 아닙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유행했었고, 100여 명의 사망자를 낸 뇌염의 원인입니다. 1998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심하게 두통이 오거나, 발열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사망한 소년과 188명 접촉했던 이들에 대해 격리 및 조사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은 봉쇄조치를 한 상황이고요. 가족 30여명을 포함하여 친구, 의료진 등 251명이 격리된 상태입니다.

니파 바이러스 감염 원인

니파 감염 원인으로 꼽고 있는 건 박쥐의 침, 배설물에 오염된 음식, 과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니파로 사망한 소년은 람부탄(열대 과일)을 먹다가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아직은 추측)

현재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우려 바이러스로 지정한 상황입니다. 치명률이 상당히 높지만, 전파력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 이런 바이러스 문제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퍼지면 끝이라는 인식이 많이 강해졌기 때문에 당연한 관심이라고 보여지네요. 니파 바이러스는 지금 상황에서 종료되었으면 좋겠네요.

일정관리 필수 어플 ▼

 

투두메이트 어플, 일정관리는 이게 최고, PC버전도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별도의 일정관리 어플 또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요새는 다들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앱을 많이 씁니다. 투두메이트 어플은 심플하면서도 핵심 기능

cutessuk.tistory.com

화이자 심장두근거림 부작용 대처 ▼

 

화이자 심장두근거림, 너무 겁나는 증상

코로나 시국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지치기도 하지만, 백신접종 관련된 내용들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심장두근거림 증상에 대해서 이야길 해볼까 합니다. 이

infoai.peterjuninfo.com

띠별 오늘의운세 무료보기 ▼

 

띠별 오늘의운세 무료보기, 조선일보

하루를 시작하기 전 가볍게 띠별 오늘의운세 무료보기를 통해 그날을 첨쳐봅니다. 인생이라는 것은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지만, 미리 나의 운을 살펴보고 때론 기분 좋게 시작하며, 때로는

info.peterjuninfo.com

 

반응형

댓글